훈련목표
- 공동주택(아파트, 주상복합, 오피스텔, 상가, 빌딩등)의 입주자대표회의 구성, 관리사무소 운영, 입주민 서비스 운영, 입주자대표회의 운영할 수 있으며 아파트(공동주택)관리사무실 취업을 목표로 합니다.
- 공동주택(아파트, 주상복합, 오피스텔, 상가, 빌딩등)의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, 관리실무 및 관리행정을 할 수 있습니다.
훈련과정의 장점
- 부산지역의 아파트 관리 사무소를 관리하는 (주)주우관리의 아파트 노하우를 비 NCS 이론과 실기교과목으로 편성하여 현장에서 필요한 취업직무기술을 훈련과정으로 편성합니다.
- 부산지역 아파트 관리사무소 및 위탁업체에 대한 수요조사와 취업(채용)수요조사를 통해 과정을 개발합니다.
주택관리사(보)
공동주택의 운영/관리/유지/보수 등을 실시하고 이에 필요한 경비를 관리하며, 공동주택의 공용부분과 공동소유인 부대시설 및 복리시설의 유지/관리 및 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
수행업무
공동주택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공동주택 입주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공동주택의 운영 관리 유지 보수 등을 실시하고 이에 필요한 경비를 관리하며 공동주택의 공용부분과 공동 소유인 부대시설 및 복리시설의 유지 관리 및 안전관리를 실시하는 등 주택관리서비스를 수행
자격증 시험 정보
- 한국산업인력공단(큐넷 http://www.q-net.or.kr)에서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증
- 응시자격: 연령, 학력, 성별, 지역 등 자격 제한 없음. 단, 시험시행일 현재 주택관리사 등의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와 부정행위를 한 자로써 당해 시험시행일로부터 5년이 경과되지 아니한자는 시험 응시 불가
- 취득과정: 주택관리사보 자격증 국가고시 응시(1차+2차)
과정소개
- 공동주택(아파트)회계 완벽마스터 과정
- 공동주택(아파트)회계 기초부터 수기장부기장, 결산보고서, 관리비부과, 전산회계실습 및 관리실무과정
- 사무행정 처리에 수반되는 사무자동화 프로그램 활용을 수행하는 능력을 배양합니다.
- 본 과정은 문서 작성법 및 데이터 입력, 계산, 차트 작성, 데이터 관리/분석 등 여러 가지 강력한 기능을 사용하여 각종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는 능력을 교육하는 과정입니다.
교육내용
- 아파트 경리 실무, 입주관리, 공동주택 회계실무(전표발행, 관리비부과 내역서등)
- OA실무과정 (엑셀, 한글 등)
- 이력서, 자기소개서 클리닉 등 취업준비 교육
취업분야
- 아파트관리사무소 공동주택 관리소장 : 아파트, 오피스텔, 빌라등 공동주택의 설비관리와 유시보수
- 주택관리업체 근무 : 여러 공동주택단지를 대상으로 시설관리와 법률자문 제공
- 부동산 및 임대관리 회사 : 상업용부동산과 거주용 부동산 관리를 담당
교육기간
- 일반과정 : 09:30~16:10 / 일 6시간 / (월,화,수,목,금)
- 중급과정 : 화, 수(19:00~22:00), 토(12:30~18:30)